일상

스마트스토어 시작 준비물 3가지

LEEBLE 2020. 1. 14. 10:18
반응형

우선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것은 3가지 입니다.

1. 컴퓨터와 스마트폰

2. 시간

3. 초기자금 50만원

컴퓨터와 스마트폰

첫 번째로 필요한 것은 당연하겠지만, 컴퓨터와 스마트폰입니다. 모든 업무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는,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스토어 업무를 진행하고 급히 상품을 수정하거나, 주문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 필요합니다. 더불어 고객과 소통 및 위탁 판매 시 상품 공급자와 소통 등을 위해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두 번째로 필요한 것은 시간입니다. 스마트스토어 1~2시간만 일을 하면 월 100만원, 1000만원을 벌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이 시간은 모든 시스템이 구축된 이후에 투자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하루 1~2시간이 아닌, 10~20시간을 투자해도 부족합니다. 단순히 처음부터 1~2시간만 일하고 월 100만원을 벌어야지~ 하는 마음을 가지고 접근 하신다면, 분명 이 열정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내가 하루 몇시간이든 주말에 시간을 내서든 열심히 해서 한 달에 100만원이라도 더 벌어보자! 라는 긍정적인 마음과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초기자금 50만원

세 번째로 초기자금 50만원입니다. 확실히 말씀드립니다. 초기자금 없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은 거의? 전혀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알바가 아닌 사업, 비지니스입니다. 단 1만원, 10만원이라도 초기자금이 있어야 사업이 가능하기 마련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적정 초기자금은 50만원입니다.

농산물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상품을 촬영하기 위한 간단한 촬영장비 또는 상품을 광고하는 비용 등이 필요하기에 약간의 자금을 가지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위탁판매를 시작하시는 대학생, 직장인분들은 초기자금 50만원 정도를 꼭 가지고 시작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위탁판매 시스템과 스마트스토어 정산 시스템 때문인데요, 위탁판매 유통 시스템은 쉽게말해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도매 사이트에 등록한 상품을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하고 누군가 이 상품을 구매 했을 때, 도매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을 나의 스토어에서 구매한 소비자의 주소와 정보를 입력하여 상품 주문을 하는 것입니다.

도매사이트 중 하나인 도매꾹

다시말해, 나의 스토어에서 구매한 소비자에게 상품을 보내기 위해선 우선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게 돈을 지불하고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도매사이트에서 소비자의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를 하게되면 도매사이트 셀러가 저의 스토어 소비자에게 상품 택배 발송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지요.

결국 내가 도매사이트에서 돈을 지불하고 소비자에게 물건을 보낸 후 스마트스토어에서 정산을 받는 시스템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의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소비자가 구매확정을 하여 나에게 판매금액이 정산되는 시간동안(약 14일을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물건을 보낼 돈이 필요한 것 입니다.

위탁판매의 진행과정

1. 도매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을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마진을 붙여 등록한다.

2. 나의 스마트스토어에서 누군가 상품을 보고 구매를 한다.

3. 나의 스마트스토어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도매사이트에서 소비자의 주소 정보를 입력하여 상품을 주문한다.

4. 도매사이트 셀러는 나의 소비자에게 상품을 보낸다.

5. 나는 도매사이트 셀러에게, 스마트스토어 소비자는 나에게 결제를 한다.

6. 스마트스토어에서 결제한 소비자의 돈이 정산 되기까지 약 14일 정도 소요된다.

위탁판매 시스템 상 초기자금이 없이는 공급사에서 상품 주문 자체를 할 수 없기에 약 50만원 돈은 가지고 시작을 해야합니다. 당장 돈이 없으시다면 알바, 절약 및 저축을 통해 초기자금 50만원을 모아 보세요. 참고로 저는 초기자금 70만원으로 시작했습니다. 위탁판매를 해보니 50만원으로도 충분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데 있어 필요한 3가지와 위탁판매 시스템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 땐 환경, 시간,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3가지가 갖춰 졌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