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치아보험 3사 보장받은 후기 비교* 가입 전 꿀팁

LEEBLE 2020. 12. 30. 13:16
반응형
더보기

* 기억에 의존해 쓰는글로 실제 보장과는 다를수 있으니 , 참고만 해주세요. 

* 홍보글 아니고 , 보험금 청구와 입금까지 겪었던 후기입니다  :) 

 

 

결혼후 부모님이 예전부터 가입해두신 보험은 가지고 왔지만 , 제 손으로 가입해보는건 처음이였는데요 .

처음엔 머리가 터질것 같았어요 . 

보험료 비교부터  보장 비교 하고 네,네,네로 끝나는 가입전화부터 

 

이가 좀 시리고 남편은 입만 벌려도 육안으로 충치가 확인이 되고 그래서 

미리 대비해둘겸 치아보험에 가입하게 됬어요 . 

가입한 보험사는 [ AIA , 라이나 , 에이스(처브) ] ! 

 

처음에는 중복보장이 안되는줄 알고 , 1개만 고르려 끙끙거렸는데 

보험설계사분이 임플란트아니면 상관없다고 하셔서 3개 다 가입했어요 . 

보통 보장 100% 로 받으려면 에이스꺼빼고는 1년이 지나야 가능할텐데요 .

에이스 꺼 같은경우 다른 회사꺼보단 보험료가 비싸지만,

3개월후 100% 보장이라 단기간에 보장받기엔 좋은거 같았어요 .

 

가능하면 1년넘고 가려했지만,  이가 간간히 아픈 관계로 

3개월 지나고서 가게 됬어요 . 

아 참 ,가입한 보장내용은 충전, 크라운 치료 위주로 가입했어요 . 크라운은 특약까지 ! 

치과에서 진단한 결과 ,  결과는 제생각보다 처참하더라구요 ㅠㅠ

전 레진 3 / 인레이 1 / 크라운 3 

남편은 레진 2 / 크라운 1 

 

전 양치할때 시렵긴 했지만 육안으로는 보이지않는 윗니에 충치가 다수 있었네요..

보통 가격대는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 제가 간 병원은 

레진 10 / 인레이,온레이 25 /  크라운 45 이렇게 였어요 ! 

알고보니 타병원보다 싼편? 이더라구요 ! 

 

후 그래서 3주에 걸쳐 치료를 다 받고 , 남편것과 제꺼 청구한 후기를 이제부터 써보도록 할게요.

 

일단 남편꺼는 

계약자 A 수익자 A  /  피보험자 남편 

 

이렇게 계약이 된게 2개 , 남편인게 1개 였는데 

보험금 청구가 쉬우려면 계약자=수익자=피보험자 다 같아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ㅠ_ㅠ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르면 우편으로 보내거나 팩스로 보내거나 해야해요 .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가입할때 꼭꼭 참고하시길.. ㅠㅠ

 

일단 남편건 2군데만 입금이 완료 됬어요 . 한곳은 팩스접수 ,한곳은 인터넷 접수 했는데 역시 인터넷 접수한게 빠르더라구요!  팩스접수는 3-4일 정도 걸린거 같아요 . 

 

그리고  계약자와 피보험자 수익자가 동일한 제보험은 다 인터넷 접수로 진행했어요 .

어젯밤에 접수했는데 한곳은 오늘 아침에 입금 되었네요 ㅎㅎㅎ 

칼입금 아주좋아요 .  두곳은 진행중 ...총총

 

 

더보기

마지막으로 꼭 짚고 넘어가야할 팁을 남겨봅니다!

 

1. 여러 보험사 중복보장 가능 ! 

 - 여유되는만큼 가입해두었다가 보장 두둑히 받고 ! 필요한것만 남기고 해지...ㅎ

 

2. 육안으로 봤을때 충치가 보통-심할경우 특약을 생각해보자 ! 

  -임플란트 관련은 제가 안해서 모르겠고 , 충치가 심한데 떼우거나 ,씌우는 치료로 될 경우 보통 크라운으로 하게 될텐데요 . 

   크라운 보장금액도 특약을 넣어 늘릴수 있으니 가입해두는것 추천 ! 

 

3. 크라운 연 개수제한을 확인하자 ! 

 - 보통 개수제한이 있으면 연3개한도 ! 꼭꼭 확인하기 

 

4. 인터넷 접수 , 모바일 접수를 하고싶다면? 

 - 가입할때 계약자,수익자, 피보험자 를 같게 하자 ! 

 

5. 진료를 받았을경우 , 소재를 미리 기억해두자 .

 - 치료받은 소재가 금/도재/세라믹 에 포함되는지 안되는지에 따라 보장금액이 달라질수 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