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산회계1급 독학 시험 후기 / 96회 특별회차 / 교재 추천 / 회계사가 될수있을까

LEEBLE 2021. 6. 10. 15:10
반응형


지난주 6월 5일 시행된 전산회계1급 시험을 봤는데요 .
원서접수를 조금 늦게해서 특별회차로 보게되었어요 !

공부기간은 1달반정도 였고 , 회계 관련 지식이 1도없는 비전공자입니다 ㅠㅠㅠ
코로나 때문에 취업이 너무 안되서 , 뭐라도 해볼까 하고 시작한 자격증 공부 !
(회계사 여러분들 존경합니다 !!)

일단 처음에 교재 알아볼때 너무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
후보군에 있던건 해커스 / 에듀윌 등 인강을 지원하는 교재였지만 , 짧은 수강기간? 때문이였나
그냥 유튜브에 강의가 있는 교재로 고르게 되었어요 !

2권의 교재로 공부했고 , 제가 생각한 장단점도 기재할께요 .

1. 로그인 전산회계 1급

처음 구매한 책이고 , 내용이 방대했어요 !
와...어렵다...이게 뭔소리지? ... 하면서 시작했는데
계속 복습하다보니, 조금씩 알겠더라구요 ㅎㅎ
1분 강의를 유튜브에서 볼수 있는데요 .
전체 내용이 다 올려져 있는건 아니고 , 문제집에 표시된 문제들만..있었어요!
근데 강사분 말투나 발음 ... 뭔가 듣기 불편해서 많이 안들었네요 ㅎㅎ

2. 콕콕 정교수 전산회계1급


두번째 교재 !
이책은 요약집도 있어서 시험장에 들고가서 보기에 좋았어요 !
그리고 유튜브 강의도 있는데 , 제스타일...!!
중요요점도 찝어주시고 ,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도 바로바로 !
시간이 많이 없다면 이 교재를 추천드려요!!!!!!

==============================================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두번째 책이 좋았어요

두 책을 다들 아는 수학 교재와 비교해보자면

로그인 -> 수학의정석
콕콕정교수 -> 쎈수학

이런 느낌이였네요 ㅎㅎ 중고딩 때 썼던 교재들로 한번 비교해봤어요 ㅎㅎ




++ 시험은 잘봤을까요?



아뇨....
가채점을 해봤는데..
이론은 2개틀렸고 , 실무 시작할때 긴장했는지 배가 엄청 아파서
급하게 슉슉 푸느라 ... 실무에서 망한거같습니다..

간당간당할듯 해요 ㅠㅠㅠㅠㅠㅠㅠ

2달뒤 다시 보는걸로 ㅠㅠ


오늘 합격자발표!
첫트만에 합격했어요오
점수는 74점 턱걸이지만 ㅎㅎ..

얄루얄루

전산회계1급 도전하시는분들
비전공자이신분들
걱정마세여 열공하면 붙어요 ㅠㅠㅠ
실무연습이랑 기출 많이풀어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