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새로운 생존게임 : 미디블 다이너스티 플레이 리뷰 & 소소한팁

LEEBLE 2021. 9. 30. 04:56
반응형

 

새롭게 정식출시된 게임인데요.

생존 게임이기도 하지만 , 마을 건설? 경영? 게임이기도 해요!

제가 좋아하는 요소는 다들어있는듯 ㅠㅠㅠ

 

처음 시작하면 빈땅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퀘스트가 있는 첫마을로 가보면 자기 마을을 지어보라고 해요!

집터를 잘골라야하는데

 

언덕길, 경사가 가파른 땅 등 건설이 불가하기때문에

가능한 평지로 골라야해요

 

추천위치는 아래 사진 확인!!

 

 

 

일단 저는 죽는게임과 너무 빡센 생존은 싫기때문에

커스텀을 통해서 난이도를 조정하고 시작했어요!

매년 봄마다 세금도 내게되는데 무시못하기때문에

세금비율조정하고 주민들 식량소모치 줄이고 캐릭터 안죽게끔 바꿨네요 ㅎㅎ

 

처음에 스킬올릴때 감독모드 필수로 꼭 올려야해요! 매우편함!!

키는 Alt키에요 !

 

두번째마을은 어느새 도시단계까지가서 이제 건물을 더이상 못짓네요 ㅠㅠ

할게없어서 세번째마을 건물한도늘려서 할예정 !

 

일단 두번째마을 플레이사진 투척 !

 

표지판있는 빈공간에 쉼터를 만들어줬어요 !

거의 공중부양수준 ㅋㅋ

 

그리고 제 와이프에요!!!!! 아내도 성격이 다다르더라구요!

세금도 내러가기귀찮을때 내달라하면 군말없이가줌...꽤먼데...

 

아기가 태어나면 이런 영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엄마품에 2년동안 안겨있어요 ㅠㅠ일을 못하니 관리탭에서 재배정 필수 !

아가가 크면 이렇게 집앞에 서성여요 .

엄마는 7시부터 일하러가는데 아가는 좀더 자다가 나오더라구요 ! 밤에도 일찍들어감 ㅎㅎ

가끔 버섯같은 쓸데없는 선물을 줍니다 . 매우 귀여워요 !!

 

어느새 북적북적해진 마을

아가들도 많이 태어나고 !!

광산은 3개 지었는데 이동시간이 넘 긴거같아 광산근처에 노동자들 집 지어주었어요. 자원창고랑! 

근데 건물한도 모잘라서 뿌실까 생각중.... 이동시간이 길면 생산량이 줄어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빼놓을수 없는 사냥 얘기 ...!

석궁이 좋긴한데 , 초반엔 없으니 나무창으로 버티다가 활 -> 석궁

이렇게 쓰심 될거에요.

 

사냥하다보면 이런 공터들이 보이는데 꼭 꼭 파밍해주세요!!! 은근 꿀이에요!!! 

활도나오고 ~ 돈도나오고! 

강도들도 다 때려죽이고 파밍해주세요. 무기들도 줍줍!

 

후반부에 지을수 있는 시장가판대 ! 판매품목마다 외관도 바껴요 ! 

설정한 품목을 자동으로 판매해줘요 .

 

아참 초반에 밀짚이 많이 모자랄텐데 , 호숫가에서 줍느니 

그냥 농사지어서 확확 따는게 훨 편해요!!!! 참고하세용!

그럼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