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위탁판매의 문제점

LEEBLE 2020. 1. 13. 17:19
반응형

 

요즘에 직장인 부업,돈버는법,무자본으로 돈벌기 등으로 스마트스토어가 열풍인데요.

저도 이 레드오션에 최근에 뛰어들었어요 !

하나씩 상품올리며 , 다음날되면 유입수보고 하는 재미로 하고있지만

아직 주문은 하나도 없네요 ㅠㅠ..

 

사업 시작전 , 여러 정보를 모으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까 싶어 한글자 남깁니다 !

 

일단 , 온라인 사업 관련해서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

첫번째로는 , 사입

두번째로는 , 위탁

세번째로는 , 직접생산

네번째로는 , 해외 구매대행 / 역직구 등이 있네요 !

 

 

여기서 제가 오늘 다룰 주제는 위탁배송이에요.

실제로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네요 .

여러 도매사이트를 검색해보고 , 직접 상품도 올려보고 , 상품 키워드도 찾아보고 ... 하고 있는데 

도매사이트마다 다르지만 , 가격을 지정해주는 곳도 있고 , 자율인곳도 있어요.

상품이미지도 상품마다 다르지만 , 그대로 써야 되는데도 있고 , 이미지 사용이 불가한 상품도 있구요.

 

실제로 상품을 올려놓더라도 광고를 해야 사람이 유입이 되기 때문에 , 솔직히 무자본이라고는 할수 없는거같아요.

재고만 없을뿐이죠... 이점은 당연히 있어요 . 재고관리 안해도되고 ~ 상품촬영 직접 안해도되고 ~

실제로 상품페이지 만드는 작업을 못하시는 , 디자인 관련툴을 이용할줄 모르는 분, 재고를 보관할수 없는분들이 선호하는 배송방법이에요 .

 

사입을 하게되면 물품을 직접 보관해야하고 , 재고관리도 해야하고 , 상품촬영을 직접해야하는것도 있구요 .

상품페이지 작업도 직접 해야하고 ... 

위탁은 그런면에서는 좋은거 같아요 !

그렇다면 이제 단점이 무엇이냐 .

위에 말했던 거와는 상반된 내용인데요.

재고관리를 할수 없기 때문에 , 내가 이용하는 도매사이트를 자주 들어가 봐야해요 .

품절이되면 내 쇼핑몰에도 품절을 걸어야 하니까요 ;ㅅ;

 

그리고 , 상품이미지를 다른사람과 같이 쓰고 , 가격또한 비슷한 가격대로 올리게 되는데요 .

이 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올린 오픈마켓이나 , 실제 도매쇼핑몰들이 많아요..

 

그럼 경쟁력이 없어지게 되죠 ㅠㅠ...

저도 상품 올리면서도 이가격에 살까? 내 쇼핑몰에 있는 상품을 살까? 

생각이 자주들어요.  살만하다 싶은 상품들만 올리고 있어요..

광고도 아직 실행은 안됬지만 , 하려고 준비중이구요.

 

또 단점이 , 내가 생산하고 , 사입한 제품들과는 다르게 , 여러 사이트 통해서 내가 원하는 물건만 올려놓기 때문에

배송비 부과가 장난 아니라는거에요 .

상품마다 배송비가 부과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 다른상품도 구매하려고 한다면 부담이 되게되죠 ㅠㅠ

 

이부분도 항상 생각하고 있어요 . 사입을 하면 , 이런 고민이 없게된답니다 ㅠㅠ 

다 묶음배송으로 보내면 되니깐요... 

 

 

위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일뿐이고 , 실제로 하는 사람,방법에 따라 달라질수 있어요 !

요즘엔 정보전이잖아요? 

그런의미로 전 정보전에서 패배한듯 하네요 ...

너무 늦게 뛰어들어서 .. 흑흑

초보셀러님들 화이팅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