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직장인 투잡 ? 재능기부 시대는 끝났다 ! 재능판매 ㅎㅎ

LEEBLE 2020. 1. 13. 17:37
반응형

 

오늘 다뤄볼 주제는 직장인이 가장 관심가질 만한 주제인 투잡이에요 .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중 7명이 자신의 월급에 만족을 못한다고 해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 요즘 여러 부업방법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

 

제가 오늘 설명드릴 방법은 바로 !!


크몽,탈잉,프립,숨고 등등 
재능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는 거에요
영상편집, 디자인 , 엑셀 등 자신의 재능을 공유하는 사이트에요

듣자마자 
"저는 재능없는데요? "
" 그건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거잖아요 " 

라고 하신분들 계실텐데요 .

" 나도 해볼까 ?" 라고 생각하신 분들은 바로 실행하시길 바래요.

다만, 주의해야 할점은 갑자기 회사를 관두시면 안된다는점...
서서히 해보시고 수익이 어느정도 되면 전업으로 하셔도 될거같아요  !! 

실제로 저는 탈잉에서 포토샵, 일러스트 강의를 들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실무꿀팁을 알게되서 너무 좋았었어요.


이처럼
자신이 직장에서 가꾼 자신의 재능을 다른사람에게 공유하면서 
돈도 벌수 있으니 좋은거같아요.

물론 전 재능이 없어 시도조차 못하지만요.. ㅜㅜ

플랫폼 들어가서 보니까 오프라인 강의가 많지만, 온라인강의도 서서히 증가하는 추세네요 !
저도 온라인 강의로 들었었구요 .

월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꾸준히 한다면 진짜 월급과 비등비등한  수입이 생기실거 같아요.


자신이 공유할 주제를 어떻게 정할까?  기준으로 한번 목록을 뽑아봤어요.


1. 직장생활중 사람들이 나에게 자주묻는것은 무엇?~

내가 잘하는 걸 아는게 제일 중요하죠 !
사람들이 나에게 자주 묻는거 , 도움을 요청하는 거 를 한번 생각해보세요.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자기계발 시작하세요 !

2. 사람들은 왜 타인의 재능을 배우고 싶어할까? 
자신이 못하는것을 해내기 위함이죠 .
내가 못하던것을 마스터하고 그것을 주제삼아도 괜찮아요.

뭐 예를들어 , 엑셀 함수를 마스터했다 ! 하면 그것에대해 재능을 공유해도 되겠죠 ㅎㅎ

3. 아직 사람들이 다루지 않은 주제를 생각해보자 . 

위 플랫폼에서 없는 주제로 해보면 더 성공률이 높을거같아요.
자신만의 재능을 생각해보세요 .


실제로 플랫폼에 들어가서 한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주제로 강의하시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아요.
자신의 경험 또는 팁이 많다면 정말 좋겠죠 .


나는 못해 하시는분들 ! 
저도 재능이 없어서 , 현재 공부중에 있어요 .
너무 서두르지말고 , 천천히 자신이 할수 있는것부터 해보시길 바래요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입니다! 

반응형